2009년 11월 12일 목요일

특수 문자 입력하기2

처음 특수 문자 입력하기를 적었으나, 아무래도 당장 사용하기에는 불편할 듯 하여 팁을 하나 더 소개한다.

일단 많이 사용하는 특수문자를 보면, 대강 " · …《 》 ━ " 정도가 있는 듯 하다. (당장 생각나는 게 이것 뿐이다..ㅠㅠ)

워드에서는 자주 쓰는 특수문자를 단축키를 통해서 입력할 수 있게 되어 있다. 위 다섯 가지의 단축키는 아래와 같다. (가운데 점 같은 경우에는 비슷한 모양이 여러가지가 있으나, 아래의 기호가 '정통' 가운데 점이다)

· (가운데 점) : alt+0183 : 숫자는 키보드의 숫자 키보드를 사용한다.
… (말줄임표) : alt+Ctrl+.
《 (왼쪽 쌍 꺾쇠) : 300A, alt+X : 숫자를 입력하고 alt+X 를 눌러보라
》(오른쪽 쌍 꺾쇠) : 300B, alt+X : 숫자를 입력하고 alt+X 를 눌러보라
━ (전각 대시) : Ctrl+Num - : 숫자 키보드의 '-'를 의미한다.

---------

위의 단축키는 워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단축키이다. 때문에 쫌 복잡하다. 단축키를 좀 더 단순하게 만들고 싶다면, [삽입]-[기호]-[다른 기호]를 클릭한 후 원하는 특수문자를 선택한 후 창의 아래쪽에 [바로 가기 키]를 클릭하여 자신이 원하는 단축키로 변경이 가능하다.

댓글 1개:

  1. 글쓰기에서 가운더 점과 전각대시 입력하기가 어려웠는데, 이렇게 잘 정리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 ^^

    답글삭제